목차
Intro
슈퍼카의 대명사 람보르기니가 최초의 전기차 출시를 앞두고 있어서 자동차 매니아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름은 '란자도르' EV 입니다.
람보르기니 란자도르 EV
4인승 스포츠 SUV 구조를 지닌 란자도르는 우루스와 닮은 외관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람보르기니의 전통적인 이미지를 고수하면서 미래 지향적인 컨셉도 추구하고 있습니다.
람보르기니 란자도르 성능
황소의 이미지와 더불어 전기차의 미래지향적 디자인을 합하여 마치 우주선을 연상시키는 람보르기니 EV 모델인데요. 디자인뿐만 아니라, 엄청난 고스펙을 자랑합니다.
람보르기니 란자도르 EV는 전륜, 후륜에 2개의 고출력 전기 모터를 장착하여 1MW, 마력으로 변환하면 1,340 마력의 엄청난 퍼포먼스를 자랑하게 됩니다. 제로백은 2초대 초반으로 폭발력을 선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고성능 전기차의 개선점 중 하나는 바로 주행거리 입니다. 하지만 이번 란자도르 ev는 장거리 주행이 가능한 최신식 고성능 배터리팩을 장착하여 선보이게 될 예정인데요. 아직 구체적인 주행거리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기존의 슈퍼전기차 타이칸과 비교했을 때, 더욱 뛰어난 주행 성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성능과 더불어 디자인 측면에서도 이전과 다른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보이는데요. 람보르기니 특유의 황소 이미지를 연상시키는데요.
기존의 우루스보다 좀 더 낮은 높이 포지션을 택하여 스피디함을 살렸고, 후면부 테일램프는 마치 페라리 로마(?)와 같은 느낌을 주네요.
람보르기니 란자도르 디자인
우루스에서 선보였던 것처럼 실내 디자인 또한 최첨단으로 구성되는데요. 람보르기니 란자도르 운전석은 마치 전투기 및 우주선 조종석과 같은 느낌을 연상시키며, 주행의 재미를 더해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슈퍼카의 단점 중 하나인 편의성을 해결하고자 최첨단 인포테인먼트를 장착하여, 주행중에도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것으로 보입니다.
란자도르 가격, 출시일
란자도르 ev는 2028년 부터 본격적으로 양산에 돌입하게 됩니다. 그전까지 기존 모델들인 우라칸과 우르스의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보이면서 전동화 모델에 대한 고급화 시도를 점차적으로 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람보르기니 첫 전기차인 란자도르 ev는 아직 가격은 오픈되어있지 않지만 대략적으로 4억원 이상부터 출고가 시작이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